반응형

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는 대표 R&BD 자금지원 사업인 ‘특구기술사업화(R&BD) 사업’과 관련 10월 말까지 대덕테크인사이트(www.dit.or.kr/2012)를 통해 이전희망 기술을 접수받습니다.

‘특구기술사업화 사업’은 특구기술의 공공기술을 이전받은 기업에게 R&BD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 개편에 따라 예년과 달리 특구본부가 주도적으로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우수 공공기술을 발굴해 공고한 후, 사업화 희망기업의 신청을 받아 지원하는 절차로 진행됩니다.

특구기술사업화(R&BD) 추진프로세스


특구본부는 이번 개편안의 조기시행을 위해 특구 내 이전 희망기술을 조사, 연말까지 기술분석 및 선별작업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접수는 ‘공공연구기관용’과 ‘기술수요기업용’으로 구분해 받고 있습니다.

공공연구기관은 기술개발자 또는 기술이전 조직이 우수 보유기술을 신청하고, 기업의 경우 외부에 확보하길 원하는 기술을 양식에 따라 제안하면 됩니다.

기술수요조사는 대덕·대구·광주기술사업화센터에서 동시에 진행됩니다.

특구본부는 이 가운데 우수기술에 대해 기술성 및 시장성에 대한 100여 건의 심층분석보고서를 작성하고, 그 내용을 기술보유기관과 공유해 해당기술의 이전에 적극 활용할 예정입니다.

기술성 및 시장성 검토 과정에서 특구본부는 기존 국가 R&D 사업의 중복지원 여부를 검토하고, 기술보유기관의 이전전담조직(TLO)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해당기술의 이전 가능여부도 면밀히 검토합니다.

최종 선정된 기술은 사업화 희망기업에게 바로 이전이 가능할 수 있도록 진행됩니다.

심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기술사업화 지원 후보로 선정된 기술은 2012년 초 공고를 고쳐 기술을 이전받아 사업화하고자 하는 기업을 모집하게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