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해양연구원이 '이달의 KORDI인상' 3월 수상자로 남해분원 연구선운항사업단 김기복 선임기술원을 선정했습니다.

김기복 선임기술원은 이어도호와 장목호, 올림픽5호의 선장으로 승선하며 연구원 탐사 활동의 안정적인 지원을 이끌고, 자재보급 등 행정 업무를 겸직하며 연구선 운항 효율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한국해양대학교 항해학과와 동대학원 해상교통정보학과(석사)를 졸업한 김기복 선임기술원은 1997년 1월 한국해양연구원에 입원한 이래, 올림픽5호에 승선하여 남북 분단 이후 최초의 단독 연안 항해로 '대북 경수로 사업'에 참여하였고, 온누리호의 선장으로서 남극탐사와 원양탐사 등 해양연구원 연구선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항을 이끌었습니다.

또 김기복 선임기술원은 2010년 3월 천안함 사건 당시 현장 지원에 투입된 바 있는 한국해양연구원의 종합해양조사선 '이어도호'의 선장으로서 침몰된 천안함의 인양 작업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공리에 이끄는 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이달의 KORDI인상>

'이달의 KORDI인상'은 한국해양연구원이 탁월한 학술?연구업적 또는 독창적 업무성과로 기관의 위상을 높이고 발전에 공헌한 자를 발굴하여 포상하는 제도로, 연 4회 시상한다.

자격기준은 한국해양연구원에서 7년 이상 근무경력이 있는 직원으로 최근 3년간의 대표적 성과 1건을 중심으로 평가하되 △연구부문은 논문, 특허, 연구개발보고서, 산업화 실적 등 연구개발 업적을 중심으로 평가하고
△지원부문은  제도개선 실적, 업무개선 효과, 재정기여도, 직무수행능력, 기획력 등 창의적 업무성과를 기준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